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아도 척추의 일부분이고 치료의 출발이 될 수 있다.
    터커리 2024. 3. 15. 09:09
    반응형

    치아도 척추이다 이것을 이용해야만 턱관절장애, 사경증, 삼차신경통, 목디스크, 요추협착증, 두통 등 전신 질환은 해결이 된다. 구제이(Guzay) 박사의 사분원 법칙(Quadrant Theorem)에서 하악운동의 중심점이 바로 경추 1번의 피돌기 라고 했다. 하악의 운동 시에 턱관절은 하악운동의 운동중심 관절이 되고 경추 2번에 있는 치돌기(Odontoid Process) 베이스가 하악의 운동중심축이 되는 것이다. 

    두개골과 턱관절과 경추1,2번을 이치시켜야 척추치료가 된다.

    치아건강은 턱관절과 경추와 척추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이 말은 치아에 이상이 생기면 맞물림이 달라지면 하악이 운동할 때 곧바로 목뼈를 지나 척추로 간다는 말이다. 한의원에 오는 노인 분들 중에서 어금니가 없거나 잘 때 틀니를 빼고 자거나 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허리가 휘거나 뒷모습이 이상하고 키가 많이 작아진 분들 보면 역으로 틀림없이 어금니 없이 다니는 분들입니다. 치아가 닳았거나 삐뚤삐뚤 아주 엉망이거나 교통사고를 당했거나 손톱을 깨무는 습관 등으로 턱관절의 균형이 벗어나면 그로 인해 치돌기의 균형이 깨지고 그 결과 목을 경유해서 허리에 까지 영향을 주어 척추는 계속 휘어지고 주저앉고 좁아지는 전신 척추 질환을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입안에 머리카락이 하나 들어있다고 하면 머리카락 빼지 않고 있을 수 있는 분은 없습니다. 머리카락 하나라도 입안에서는 매우 큰 자극을 줍니다. 측정지 1장이 경추와 척추 턱관절의 중심을 깨기도 하고 바르게 맞춰주는 받침대가 됩니다. 척추의 개수는 24개입니다. 24층 건물이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추 4,5번 요추 4,5번 디스크라고 가정하면 20층, 2,3층만 수리해서는 안됩니다. 건물이 기울었는지 물이 새는 곳이 있는지 기둥이 무너지려고 하는지 건물자체가 주저앉는지 등등 전체를 봐야지 두통에는 두통약 감기에는 감기약 소화불량에는 소화제 이런 단답식이 치료에 환자들이 너무 맹신을 해서는 척추 뼈대를 바로 세우는 공사는 평생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엉망인 치아, 부정교합, 턱관절장애가 이렇게 척추에 모두 악영향을 주고 있는 데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아니라고 하면 안 될 것입니다.

    CBA장치로 두개골과 척추와 턱관절을 동시에 치료한다.

    턱관절, 경추 1,2번을 두개골과 중심 위치에 이동시킨 후 고정해 주는 장치가 바로 CBA교정 장치입니다. 경추 1,2번이 우측으로 틀어지면 요추 5,4번도 우측으로 경추 1,2번이 좌측으로 틀어지면 요추 5,4번도 좌측으로 틀어지는 척추의 로벳반응계가 있듯이 매우 감사하게도 경추 1,2번과 턱관절과 두개골이 바르게 되면 척추는 저절로 그 두개골과 턱관절을 따라서 우리 몸 안에서 바르게 줄을 서게 됩니다. 몸속에 있는 척추를 움직이고 바르게 세워준다는 것은 CBA교정을 2,3개월 받고 난 후에 다시 X-ray로 확인을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말 안 해주니까 지금까지 몰랐다면 이제부터 터 알면 됩니다. 경추, 요추의 MRI검사도 중요하지면 전체 척추의 X-ray도 매우 중요합니다. 많이 틀어져 있으면 그만큼 척추를 세우고 좁아진 디스크와 협착부위가 늘어나는 것도 많이 치료 횟수가 필요합니다. 신도림동 터커리한의원은 CBA장치를 이용한 턱관절과 척추교정으로 사경증, 턱관절장애, 목디스크, 요추협착증, 삼차신경통 등을 치료해 드립니다. 오실 때는 X-ray이미지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자마다 척추가 틀어지고 디스크가 좁아진 상태에 따라 치료 기간과 치료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